어.. 11월 17일은 제 생일인데요.
생일에 주식이나 보는 제 입장에서 2024년 11월 17일 관심종목 리스트를 정리하려 합니다.
국내 상장 해외주식 ETF 50% (ISA, 연금저축계좌, IRP계좌)
1.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 미국 빅테크 + AI반도체 + 콜옵션 매도로 이루어진 ETF입니다.
운용보수도 괜찮고, 연배당률도 괜찮아 비과세 계좌에서 모아갈법한 ETF라 생각하구요.
개인적으로 테슬라(TSLA)가 포함되지 않은 ETF라서 좋아합니다.
2. KODEX 미국나스닥100TR
- 이건 비과세 계좌에 누구든 매달 월급의 최소 10%는 적립 매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아이가 태어났다거나 하면 꼭 계좌로 2천만원치 사주세요.
(연금저축 1800, 일반계좌 200 매수 후 다음 해에 일반계좌 매도, 연금저축으로 옮겨서 재매수)
요즘 집 제외 결혼식 비용 6천만원 정도 하는 것 같던데 그런데 6천만원 쓰면서
애한테 2천만원도 안쓸거면 솔직히 좀 혼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어 유치원보다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저는 0개 국어라서 영어의 중요성을 잘 모르겠네요.)
부디 부자되렴 아가야 (BABY라는 뜻)
3. KODEX 인도NIFTY50
- 인도는 노상방뇨가 많으며, 화장실에 가더라도 왼손으로 닦고 휴지를 사용하지 않는 나라인데요.
(식사는 오른손으로, 변은 왼손으로, 요리는 양손으로.. 유산균을 따로 챙겨먹을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어느 대기업의 관리자도 인도에서 살려 하지 않았고, 그로 인해 대기업의 진출이 어려웠지만
이를 깨달은 인도의 지도자 덕분에 작년부터 화장실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화장실이 생겨도 이용률은 낮다고 하지만.. 점차 개선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임금 + 고출산을 통한 고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나라라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미국 + 대만)
1. 구글 (GOOG)
- 기업 해체쇼를 어떻게 당할지는 모르겠으나,
내년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퇴근 하며 유튜브보고, 유튜브 보다 늦게 자는 것은 고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사실 나쁜게 아니니 고칠 필요도 없죠.
심지어 최근에는 챗봇으로 퍼플렉시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GPT + 구글링 조합이 엄청나더라구요.
GEMINI(잼민이? 재미나이?)를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구글은 내년에도 해낼거라 믿습니다.
2. 엔비디아 (NVDA)
- GPU 너무 비싸요.. 블랙웰 너무 비싸요.. 하더라도 안살수가 없죠.
내년에도 성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내년말에는 시총 1위기업이 아닐까요?
3. TSMC (TSM)
- 도면만 주면 원하는 것을 만들어 주는 꿈의 대장장이 파운드리
TSMC의 독점을 깰 수 있는 기업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타이완 넘버원! 반도체 넘버투!
4. 메타플랫폼스 (META)
- 저커버그를 감옥 보낸다고 했던 인스타 정지풀린 트럼프..
저커버그가 감옥에 있더라도 클럽에서 흔들며 인스타 교환은 여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5. 일라이릴리 (LLY)
- 다이어트 치료제 덕분에 비만은 확실히 질병으로 지정된 셈인데요.
비만인 트럼프가 혹은 비만이었던(약 맞고 살빠진) 머스크가 약 값이 비싸다고 투덜대더라도 다이어트 치료제는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약 없이 뺄 수 있는 사람들도 아니었을거고, 살이 찌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치료제니 만병통치약이라 생각되네요.
심지어 릴리는 올해 알츠하이머(치매) 치료제도 FDA 통과했는데요.
뇌에 낀 단백질을 제거하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키선라,
몸에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 지방의 저장도 줄여버리는 다이어트 치료제 마운자로
사실상 탄단지를 조절하는 흑마법을 익힌 햄버거 같은 기업이죠.
우상향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주식
11월 15일 삼성전자가 급등하더니 장 끝나갈때 자사주 매입 공시가 나왔는데요.
매년 소각할 것도 아니고, 올해 소각하는 내용이 나오는데도 그마저도 미처분 이익잉여금 전부를 사용한게 아니고,
소각에 대한 내용이 미리 퍼진것처럼 주가가 먼저 오르는것도 맘에 들지 않습니다.
절대 한국주식의 비중을 크게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그릇에 따라 2025년도 0 ~ 50% 가능하다면 2027년도까지 30%이내로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SK하이닉스
- HBM 대장입니다. 자사주 소각이 없어 24년도 추정치 기준 PER이 10배도 안될게 아쉽지만,
괜찮은 주주환원 정책을 하게 된다면 주가 급등을 노려 볼 수 있구요, (가능성 희박)
내년에도 고성장을 이어갈테니 주가의 상승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 배당 잘주고, 좋은 기업 (퍼플렉시티)에 잘 투자하고, 2030년도 매출 30조 (AI 10.5조) 목표를 세운 기업인데요.
목표를 정말 달성할수만 있다면 주가도 현재보다 100%정도 상향할 수 있으며, 그사이 받는 배당도 쏠쏠할겁니다.
목표를 채워나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실적도 없고 꿈팔이만 하고 배당도 안주는 다른 주식들과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좋은 국내에서 모아놓고 잠궈볼만한 몇 안되는 주식이라 생각합니다.
클래시스
- 피부미용 관련주입니다.
광고 모델이 김수현이에요. 얼굴 진짜 작고 잘생겼습니다.
슈링크, 볼뉴머 등 소모품 비중이 높아 영업이익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PER이 높긴 하지만.. 그만한 고성장이 유지된다면 내년에도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나금융지주
- 안유진이 이쁩니다, 향후 주주환원율을 50%까지 늘릴 기업이며, 돈을 굉장히 잘법니다.
기업의 성장은 연평균 3~5% 사이인 것으로 보이지만, 주주환원이 27년도까지는 꾸준히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3년에 배당 포함 50~80%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우리금융지주
- 아이유가 이쁩니다. 나머지 이유는 하나금융지주와 동일합니다.
한국금융지주우
- 고려아연이 비싸지니 매도도하고, 실적도 굉장히 잘나오는 한국금융지주입니다.
배당성향은 20%로 금융지주치고 매우 적지만, 그만큼 저평가되어 배당률이 높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다 생각하구요.
밸류업 공시가 정상적으로 나와 주주환원율이 최소 30% 정도까지 올릴 수 있다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3년에 배당 포함 50%~80%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이알글로벌리츠
- 미국의 금리인하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주가의 바닥이 어디인지 알수가 없는데요.
이번달 말에 벨기에 파이낸스타워의 리파이낸싱 결과가 나오고 나면, 이후의 리파이낸싱은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3년 보유시 배당포함 50~80%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DL이앤씨2우(전환)
플랜트 붐은 온다..! 는 솔직하게 모르겠구요.
SMR (Small Modular Reactor - 소형모듈원자로) 사업 방향도 좋고,
원가율이 조금씩 개선되고있는 기업입니다.
DL이앤씨, DL건설의 원가율이 내년에도 개선된다면 실적도 회복하고, 그에 따라 본주의 주가도 오르며
전환 우선주 특성상 점차 본주와의 괴리율이 줄어들 것이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기업입니다.
결론
대부분의 한국 주식은 투자 할 가치가 전혀 없지만,
그럼에도 금융주와 고성장주는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 인도 + 미국을 적절히 잘 섞어(한국 0~30%, 인도 0~10% 미국 70~100%)
시장이 어떻게 흘러가더라도 잘 살아남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경제 > 관심 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10월 30일 현재 주식 비중 100% 투자를 한다면 구성 종목 (0) | 2024.10.30 |
---|---|
2024년 10월 16일 국내 관심종목 정리 - 밸류업 (3) | 2024.10.16 |
2024년 7월 17일 관심종목 리스트 정리 (0) | 2024.07.17 |
2024년 6월 7일 관심 종목 정리 - 백수가 됐더라도 할 건 해야지 (0) | 2024.06.07 |
2024년 5월 23일 매수 관점으로 보고 있는 국내 종목 정리 (0) | 2024.05.23 |